소개
호스트웨이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호스팅입니다.
제가 현재 써본것은 호스트웨이에서 1년 무료 체험으로 쓸수 있게 한 Free Instance 입니다.
서버스펙을 살펴본결과 Xeon 2.4Ghz 1Core RAM 512MB 월 트래픽 50GiB 가 할당되어있습니다.
호스트웨이 측에서는 Free Instance 랑 유료랑은 스펙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더 좋으면 좋았지 나쁘진 않겠지요 ^^.
처음신청시 공인IP 하나와 사설IP 하나씩 스냅샷 3개를 할당해줍니다. (기본제공)
스냅샷은 커널업데이트 등을 하다가 삑사리 날 경우를 대비하여 현재 서버의 이미지를 떠서 복원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서버의 이미지를 떠놓는것과는 조금 다르지만, 현재 상태를 저장해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원하는 OS
신청시 서버이미지를 선택하여 세팅이 진행됩니다.
정말 간단히 클릭 다섯번만에 서버 이미지가 생성이 됩니다.
관리패널에서 사용가능한 것은 서버시작,종료,재부팅,서버삭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추가 IP할당, HDD 추가할당, 방화벽 관리, 로드밸런싱을 지원합니다. 이 모든 서비스가 클라우드 콘솔 (웹관리자) 에서 지원합니다.
실제 써본 결과 웹에서 방화벽을 추가,삭제할 경우 즉각 즉각 반영이 되며, 약간 느리다고 느껴지는것은 트래픽 확인시 딜레이가 좀 있습니다.
여러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고객들은 여러개의 웹호스팅보다는 서버관리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겠지만, 호스팅 여러개보다는 클라우드호스팅 하나가 더 싸게 느껴집니다.
APM 을 설치해보았는데 당연히 가상서버니 단독 서버호스팅보다는 느립니다만.....
RPM 설치시에는 느려서 못 쓰겠다 라는 느낌은 없습니다.
실제 메모리가 512MB 지만, 일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가격정보
아래는 가격정보입니다.
선택된 요금제가 시간별 요금제여서 월별로 요금이 상이합니다.
대역폭/운영
대역폭은 80~90Mbits/Sec 정도가 나옵니다. 대역폭 측정은 iperf 로 측정하였습니다.
100Mbit 회선의 속도에 근접하는 대역폭이 나옵니다.
클라우드호스팅답게 운영/관리가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2013년 4월 현재
이 홈페이지가 호스트웨이 플렉스클라우드 Free Instance 에서 서비스중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외에 4개의 사이트도 같이 이전을 하였는데, 웹호스팅보다 더 빠른 속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메모리가 512MB 라서 느릴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저가형 웹호스팅보다는 가격대비 비쌀수도 있으나, 많이 알려진 카페24 나 가비아 등의 호스팅 서비스와 비교하여서는 가격대가 비슷하니 도메인 연결이라든지 데이터베이스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더 좋은 조건같습니다.
추가로 좀 보완했으면 하는 사항은 MRTG 를 제공해주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아니면 트래픽 확인페이지를 별도로 빼주던지 트래픽 확인하는데 딜레이가 있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클라우드 호스팅의 MRTG 를 첨부합니다. ^^.
3개 사이트가 돌아가는데 너무 널널하네요 ㅠㅠ.
서버이미지 생성이 무료였지만 무분별한 서버이미지 생성으로 인한 과금체계를 2013년 6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합니다.
서버이미지 1GB 당 월 100원의 요금을 과금한다하니 참고바랍니다.
Hostway FlexCloud 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