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수의 기업형 무료호스팅 사이트가 많습니다.
검색엔진에서 무료호스팅, 해외무료호스팅이란 키워드로 검색하는것만으로도 엄청난 양의 블로그의 글들과 웹사이트들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무료호스팅이 낚시형 사이트들이며, 호스트게이트, ipage 등의 리셀러들이 많습니다.
대형 호스팅 사이트들은 리셀러들에게 무료 서버도 제공해줍니다.
왜???
무료서버를 제공해주고 해당 리셀러들은 그 서버를 이용하여 원청 호스팅 업체에게 유료서비스를 가입하게끔 유도를 해서 커미션을 받습니다.
이 커미션이 서비스마다 상이한데, 금액이 높은 상품의 경우 커미션만 50$ 에 이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
그럼 나도 리셀러 신청해서 무료서버 받아서 그걸로 운영해도 되겠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업체들은 이미 그걸 다 알고 무료리셀러 서버는 사용량이 정해져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처음 사이트 오픈시(세팅)에는 제약사항이 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슬슬 세팅이 끝나가고 자료도 좀 올리고 방문자수도 모이기 시작하면, 어느날 사이트 접속이 안됩니다.
이러면 열이 받겠지요? 당장 서비스를 열어야 되니. 유료상품으로 전환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무료호스팅 업체들도 땅 파서 장사하는게 아니니깐 이해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제약사항이 있으면 미리 서비스 신청전에 안내를 해주어야 하는데, 몇몇(대부분)의 업체들이 이런 제약사항은 찾을수 없도록 숨겨두거나, 명시조차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좋은 서비스를 받으시려면 약소한 금액이나마 지불하시고 서비스를 받으시는게 정신건강상 이롭습니다.
무료호스팅을 찾아다니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고, 자료 올리고 차단당하고. 이러는 동안 낭비되는 여러분의 시간이 월 5,000 ~ 10,000원의 비용보다 못한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