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정보 - 호스팅 이야기
크게 작게 인쇄

호스팅의 종류

15704511_s.jpg

인터넷 호스팅 서비스

인터넷 호스팅 서비스(Internet hosting service)는 인터넷 서버를 운영하는 서비스로, 단체와 개인이 콘텐츠를 인터넷에 제공하는 것을 도와준다. 
일반적인 종류의 호스팅은 웹 호스팅이다. 수많은 호스팅 제공업체들은 종합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호스팅의 종류와 형태

서버 호스팅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버를 임대/구매 하는 방식
한대의 서버를 통째로 빌리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 방문자수가 아주 많거나 홈페이지의 용량이 아주 많은 경우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서버 한대를 자신의 홈페이지로 채워 넣기에 용량이나 트래픽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서비스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서버호스팅의 경우 한달에 1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웹 호스팅 

한대의 서버에 여러명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즉 서버의 일정공간을 임대해서 자신의 홈페이지를 올려놓는 방법입니다.
비용적으로 부담이 적기에 초보자들은 처음에는 웹호스팅을 신청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서버호스팅에 비해서 사용할 수 있는 하드용량이나 트래픽이 제한되지만 웹호스팅의 사양이 점점 높아져가고 있으므로 왠만한 홈페이지는 불편함 없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 신청은 아주 간단합니다. phps.kr, 가비아, 카페24와 같은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케이션 

자신의 서버를 직접 IDC로 운반하여, 미리 준비된 공간에 서버를 입고시킨 후 사용하는 방식.

가상 서버 호스팅

하나의 독립 서버를 가상화프로그램(VMware, Xen 등)을 통하여 가상화OS 를 만든후 해당 공간을 할당하는 방식
이 할당된 공간은 서버호스팅처럼 하드웨어를 직접적으로 제어못할뿐 일반 서버호스팅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root 권한등 모든 형태가 서버호스팅과 동일합니다.

클라우드호스팅

가상서버호스팅과 비슷한 서비스이며, 운영중 서비스 중단없이 할당된 RAM,CPU 등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0
코멘트 0
댓글작성과 추천 비추천은 로그인을 하셔야 가능합니다.
소셜로그인을 통하여 로그인 과정이 간단하니 로그인을 하시어 후기를 공유해 보세요.
  • 호스팅의 종류

    호스팅의 종류

    인터넷 호스팅 서비스 인터넷 호스팅 서비스(Internet hosting service)는 인터넷 서버를 운영하는 서비스로, 단체와 개인이 콘텐츠를 인터넷에 제공하는 것을 도와준다.  일반적인 종류의 호스팅은 웹 호스팅이다. 수많은 호스팅 제공업체들은 종합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호스팅의 종류…
    Date2013.05.08 Views5300 Comments0
    Read More
  • 완전한 무료호스팅(FreeHosting)이란 없습니다.

    완전한 무료호스팅(FreeHosting)이란 없습니다.

    해외 유수의 기업형 무료호스팅 사이트가 많습니다. 검색엔진에서 무료호스팅, 해외무료호스팅이란 키워드로 검색하는것만으로도 엄청난 양의 블로그의 글들과 웹사이트들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무료호스팅이 낚시형 사이트들이며, 호스트게이트, ipage 등의 리셀러들이 많습니다. 대형 호스팅 사…
    Date2013.04.24 Views7017 Comments0
    Read More
  • uptime 이란 무엇인가

    uptime 이란 무엇인가

    uptime 이란 서버가 가동된 시간 재부팅이 없이 연속적으로 서버가 다운없이 지속된 시간을 말합니다. 해외호스팅 업체들은 이 uptime 을 중요시하게 생각합니다. 서버니깐 당연히 다운안되는걸 중요시해야지요. 저가형에서 고가형 상품으로 갈수록 uptime 이 높아집니다. 그만큼 안정성면에서 더 많…
    Date2013.04.23 Views6534 Comments0
    Read More
  • 클라우드호스팅 VS 가상서버호스팅

    클라우드호스팅 VS 가상서버호스팅

    클라우드호스팅과 가상서버호스팅 명칭만 들어보면 비슷한 서비스 같습니다. 사용자 측면에서 보면 그게 그거인 서비스인데, 엄밀히 따지면 다르죠.(당연한 이야기인가요 ^^) 가상서버호스팅은 하나의 단독서버를 가상화 기술을 통해서 서버를 나누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가상…
    Date2013.04.21 Views43511 Comments0
    Read More
  • 가상서버호스팅 쓸모없는 용량 줄이기

    가상서버호스팅 쓸모없는 용량 줄이기

    가상서버호스팅의 경우 HDD 용량이 정해져있습니다. 이 정해진 용량안에서 얼마나 잘 쓰느냐가 중요합니다. centos 의 경우 가상서버호스팅에서는 사용하지 패키지가 많은데요. 이 불필요한 패키지를 지워서 가용용량을 확보하는것입니다. 가상서버호스팅에서 xwindows 를 쓰지는 않겠지요.. 아래 패…
    Date2013.04.19 Views4395 Comments0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