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기업형 무료호스팅에 낚이지 마세요. 세상에 완전 공짜란 없습니다.

호스팅정보 - %ED%95%9C%EA%B5%AD호스팅
크게 작게 인쇄

[한국 - 서버호스팅] cafe24.com 서버호스팅

소개

호스팅업체중에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심플렉스인터넷의 카페24입니다.
2012년도 자본금 39억의 국내에서는 큰 규모의 호스팅뿐만 아니라 디자인센터등 웹사이트 제작에 관련된 전반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호스팅업체중 가장 많은 상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상서버호스팅뿐만 아니라 클라우드호스팅 사업도 진행중입니다.
윈도우 가상서버호스팅 상품도 있으니 윈도우 가상서버호스팅을 찾아서 헤매시는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시는게 다른 업체를 찾아 헤매는 시간을 줄일수 있습니다.

상품소개

현재 카페24에서는 여러종류의 서버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상품소개는 카페24의 서버호스팅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간략하게 현재 사용중인 퀵서버호스팅을 소개하겠습니다.
퀵서버호스팅은 일반서버호스팅과 다르게 서버를 구매하거나 의무사용기간없이 원하는 기간만큼 이용할수 있습니다.
서버의 사양에 따라서 월 사용요금은 달라지며, 현재 필자가 사용중인 종류는 Quick SandyBridge 311 (SSD) 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서버사양은 아래와 같으며, 이 정도 스펙도 홈페이지 운영하는데는 너무 넘치는 스펙이라고 생각합니다.

CPU Intel Xeon Quad-Core E3-1230 (Sandybridge) (3.20GHz / L3 8MB / 5.0GT/s)
RAM DDR3 4G 10600 U-ECC
HDD SSD 120GB + SATA2 500GB (백업디스크 포함)
BAY 2BAY / 1U (4.5cm)
회선 1Gbps Dedicated Line
 
대역폭이 10mbps 제한이며, 초과할시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 납부하셔야 합니다.
카페24 상담원과 통화한 결과 10mbps 를 초과하지 않도록 설정도 가능하다합니다.
 
월 사용요금을 입금하고 2시간정도 경과후 서버세팅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으며, 메일안에는 서버의 접속정보와 IPMI 접속정보가 담겨있습니다.
IPMI 는 원격지에서 IDC 에 가지 않고 서버를 직접 설치하고 서버상태(전원유무,서버온도,전압)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직접보니 별건 없더군요. IPMI 가 무엇인가 싶어서 한번 접속해보고 사용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쓸일이 있겠지요.
 
백업용 하드를 마운트하고 아파치 Virtual Host 등을 세팅을 다 하고,
메일을 다시 확인하다보니 서버운영에 필요한 간단한 작업등은 이미 쉘스크립트로 된 파일이 있었습니다.
 
매일 새벽5시에 별도로 제공된 백업HDD에 백업하는 스크립트와 계정추가 아파치 Vhost 설정 등... -_-;
 
카페24에 로그인하여 호스팅관리 메뉴로 가시면 트래픽 모니터링(MRTG) 와 일별 전송량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래는 그 화면을 캡쳐해서 보여드립니다.
 
카페24트래픽.png
 
 
마음에 드는 기능중 하나가 포트모니터링 기능인데,
지정한 포트가 응답이 없으면 설정해둔 휴대폰과 이메일로 SMS와 이메일이 도착합니다.
포트모니터링.png
 
cafe24.com 서버호스팅 가입 바로가기
0 0
코멘트 0
댓글작성과 추천 비추천은 로그인을 하셔야 가능합니다.
소셜로그인을 통하여 로그인 과정이 간단하니 로그인을 하시어 후기를 공유해 보세요.
  • 게시물이 없습니다.